logo
 

[IF Academy] 미래리더 아카데미 1기 ⑩ – 우상호 및 수료식

25 11월 [IF Academy] 미래리더 아카데미 1기 ⑩ – 우상호 및 수료식

11월 25일 수요일, 제1기 미래리더아카데미의 마지막 주제는 <한국 정치의 오늘과 내일>이었습니다. 강연은 우상호 의원(더불어민주당)님이 맡아주셨습니다. 우상호 의원님은 국민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꿈을 만들고, 이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정치인과 정당이 부재하기 때문에 한국 정치가 위기에 직면해 있다는 말씀으로 서두를 열었습니다. 또한 꿈과 비전이 있는 정치인이라도 적절한 득표 정책을 세운 뒤 이를 쉽고 명료한 언어로 슬로건화할 것을 강조하는 말씀도 하였습니다. 명확한 정책으로 유권자를 설득해야만 정치인은 당선이 되고 또 꿈을 이룰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편, 수립한 정책을 책임지고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추진력 또한 중요합니다.

강연 후에는 여느 때처럼 자유로운 질문 답변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우상호 의원님이 개인적으로 그리는 꿈은 무엇인지 여쭤보는 한 질문에는 의원님이 ‘남북 통일’이라고 답변하며, 대한민국이 저성장 기조를 타파하고 경제대국으로 자리매김할 합리적인 방안은 통일임을 주장하기도 하였습니다. 통일이 되면 군비가 절감되는 만큼 국민 복지 예산을 확충할 수 있고, 한반도 주변 강대국간의 소모적인 무기 경쟁을 줄임으로써 세계 평화에도 이바지하리라는 의원님의 소망으로 10강을 마쳤습니다.

다음으로는 미래리더아카데미 수료식이 있었습니다. 간략한 학사 보고에 이어 수료증·감사패·미래리더상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더미래연구소의 최병모 이사장님이 수강생에게 수료 축사를 건네고, 1기 수강생 대표로 코스콤의 이상헌 님이 답사(答辭)함으로써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식이 마무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