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IF Discussion] 2017년 이후의 대한민국 대선핵심 아젠다

30 3월 [IF Discussion] 2017년 이후의 대한민국 대선핵심 아젠다

[2017년 이후의 대한민국 대선 핵심 아젠다 ]?

더불어민주당 정책의견·정치행동 그룹인 더좋은미래(책임운영간사 : 남인순 의원)와 독립 민간 싱크탱크 (재)더미래연구소(이사장 : 정현백 교수)는 오늘(30일) 목요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2017년 이후의 대한민국 : 대선 핵심 아젠다> 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토론회는 더좋은미래와 더미래연구소가 작년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공동으로 주최한 10회에 걸친 대선 핵심 아젠다 연속토론회를 종합하는 자리였습니다. 종합보고서 발간에 앞서,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캠프의 정책총괄 담당자를 토론자로 하여 진행되었습니다.

더미래연구소와 더좋은미래는 평등하고, 공정하며, 정의로운 대한민국의 미래비전을 만들기 위해 ‘권력의 민주화’, ‘반칙과 특권, 특혜의 기득권 구조 혁파’, ‘불평등하고 불공정한 사회경제 구조의 대전환’을 대한민국 대개조를 위한 3대 목표로 설정했습니다. 이번 토론회는 그간 10회에 걸쳐 논의된 토론회의 주요 내용을 종합하는 자리일 뿐만 아니라, 민주당 대선후보 캠프 정책총괄이 토론자로 참여해 각 캠프의 정책을 비교하고 검증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토론회 당일 현장에는 발표와 토론용 자료가 배포되고, 전체 보고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식 인쇄본은 추가 편집 과정을 거쳐 4월 초에 발간될 예정입니다.